X4 시즌패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고객의 권리보호와 X4+시즌패스 발급 및 이용 등의 관계를 명확하기 위하여 “주식회사 HJ매그놀리아 용평호텔앤리조트”, “주식회사 강원랜드”, “신안종합리조트 주식회사”, “HDC 리조트” 4개 회사 스키장의 리프트 및 곤돌라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제반 권리∙의무, 기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정의)

① “주식회사 HJ매그놀리아 용평호텔앤리조트”(이하 “용평”)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소재 “모나파크 용평리조트 스키장”(이하 “용평리조트”)을 소유,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② “주식회사 강원랜드”(이하 “하이원”)란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424 소재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이하 “하이원리조트”)을 소유,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③ “신안종합리조트 주식회사”(이하 “웰리힐리”)란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451 소재 “웰리힐리파크 스키장”(이하 “웰리힐리파크”)을 소유,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④ “HDC 리조트”(이하 “오크밸리”)란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 1길 66 소재 “오크밸리 스키장”(이하 “오크밸리”)을 소유,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⑤ “4개사”란 “용평”, “하이원”, “웰리힐리”, “오크밸리” 4개회사를 통합하여 말합니다.

⑥ “X4+스키패스”(이하 “X4+”)는 “4개사”가 업무제휴를 통하여 “4개사” 스키장의 리프트 및 곤돌라 이용권을 스키 및 스노우보드 애호가들에게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통합시즌권 상품을 말합니다.

⑦ “주식회사 플레이스토리”(이하 “플레이스토리”)란 “4개사”의 업무제휴에 따라 기획된 “X4+”의 판매 등을 “4개사”로부터 위탁받은 회사를 말합니다.

⑧ “고객”이란 본 약관을 승인하고 “플레이스토리”로부터 “X4+”를 구매하여 발급받은 소지자를 말합니다.

⑨ “X4+”의 “운영기간”은 “4개사” 중 개장일(먼저 개장하는 스키장 개장일 기준)로부터 60일이며 이후 폐장일(최종 폐장하는 스키장 폐장일 기준)까지의 기간은 서비스 기간입니다. 단, “4개사” 스키장 중 1개사 이상 스키장의 슬로프 운영 시 운영일수에 포함됩니다.

⑩ “시즌패스 데스크”란 “4개사”가 “X4+”의 발급, 재발급, 환불 등을 위하여 운영하는 곳으로 아래와 같이 운영됩니다.

구분 주소 운영기간 및 시간

용평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그린피아콘도 지하3층

22/23시즌 스키장 개장일부터 폐장일까지
09:00~18:00(시설사마다 상이)

하이원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500 밸리 스키하우스 1층

웰리힐리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451소재지 內

오크밸리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 1길 66클럽하우스 1층

제 3조 (“X4+통합시즌권” 유효사항 및 적용)

① “X4+”를 구입한 “고객”들은 본 약관을 준수하고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 경우에만 “X4+”의 효력이 유효합니다.

② “X4+”의 유효기간은 “4개사”의 2022/2023 동계시즌 개장일(먼저 개장하는 스키장 개장일 기준)부터 폐장일(최종 폐장하는 스키장 폐장일 기준)까지의 기간을 기준으로 하고, 기간 경과 시 효력을 상실하게 됩니다.

③ “X4+”로 전 항의 유효기간 중 “4개사”의 스키&보드 리프트와 곤돌라를 이용할 수 있으며, “4개사”가 지정하는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④ “X4+”의 유효기간 중 이용횟수는 제한이 없으나 천재지변, 기상여건(강풍, 우박 등으로 인한 안전문제 발생), 사회재난, 정부의 지침[전염병, 감염병 등 관련 명령(집합금지 등), 이용제한, 시설폐쇄 등] 및 “4개사”의 입장객 초과시, 리프트 및 곤돌라 정비, 보강 제설, 국내외 스키대회로 인한 슬로프 제한 등의 사유로 인하여 일부 또는 전 리프트/곤돌라 운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불가피성을 인정하여야 하며 “4개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⑤ “고객”은 “X4+” 구입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주기적으로 “4개사”에서 시행하는 검표 작업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4개사”가 지정하는 검표원은 상황에 따라 고글, 마스크, 헬멧 등의 안전 보호장비 탈착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X4+”는 “4개사”의 리프트 및 곤돌라 탑승이 가능하나 탑승 우선권은 없습니다.

⑥ “4개사”는 각 회사의 부가서비스 및 운영일정 등에 대해서 “4개사”의 각 “회사”의 홈페이지(스키장 카테고리)를 통해 공지하며, 공지한 서비스의 내용은 사전통보 없이 기상 및 “4개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X4+”의 유효기간 중 부가서비스 부분에 대한 공지는 개별 통지를 하지 않습니다.

제 4 조 (“고객”의 자격 및 “X4+”의 관리 등)

① “X4+”를 소지하지 않으면 “고객”의 권리를 행사할 자격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X4+”를 소지하였을 경우에만 “4개사”의 “고객”으로 인정합니다.)

② 분실 또는 도난으로 인하여 “X4+”를 소지하지 못하게 된 경우 또는 “X4+”가 손상되어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도 전 항과 같습니다.

③ “고객”은 안전을 위하여 “4개사”의 오픈된 슬로프 외 사용을 금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4개사”는 1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위반한 “고객”의 “X4+”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X4+” 부정사용 및 분실 신고)

① 본 조를 위반하여 “X4+”를 부정사용 하다가 적발된 경우 부정사용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본인 또는 부정 사용한 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X4+” 부정사용의 정의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X4+”를 “X4+” 명의자 본인 외 제3자가 이용한 경우
2. 기준년도 발급한 “X4+” 이외의 “X4+”를 무단으로 이용한 경우
3. 환불완료 된 “X4+”를 사용하는 경우
4.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X4+”를 발급하는 경우

③ “X4+”는 부정사용이 확인되는 즉시 “4개사”에서 회수/폐기/사용정지 처리되며, 회수/폐기/사용정지 처리는 “X4+”(고유번호)에 대한 폐기로서 잔여 사용일수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한 부정사용자는 용평리조트 스키장 2022/23시즌 리프트 주간권 대인 정상 기준요금의 10배 금액인 810,000원을 위약금으로 부정사용 스키장의 소유자(“4개사”)에게 지불하여야 합니다. 부정사용자가 위약금을 부정사용 스키장의 소유자(“4개사”)에게 지불하지 않는 경우 부정사용 스키장의 소유자(“4개사”)는 “고객”에게 이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도난 및 분실된 “X4+”를 사용한 경우 형법 제329조 절도죄와 형법 제360조 점유이탈물횡령죄가 적용되어 사법처리를 받게 되며, “X4+”를 위조 또는 변조하여 사용하는 경우 “고객”은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X4+”의 분실 또는 멸실의 경우 해당 “고객”은 반드시 “플레이스토리”가 운용하는 고객센터(02-6925-3193) 및 “시즌패스 데스크”에 분실 신고를 하여야 하며, 분실신고 이전에 부정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해당 “고객”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⑤ 본 약관을 위반하여 “X4+”를 불법적으로 양도, 판매하는 행위 및 부정판매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확인되는 즉시 해당 “X4+”는 사용정지/회수/폐기 처리되며 해당 “X4+”는 원상 복구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고객”은 “4개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6 조 (사설강습 제한)

① “고객”은 안전한 스키 및 스노우보드 강습 문화 정착을 위해 “4개사” 내에서 “4개사”가 주관·운영하지 않거나 “4개사”의 사전 서면동의를 얻지 않고 진행하는 사설강습(이하 “사설강습”)을 할 수 없습니다.

② “사설강습”을 진행하거나 이에 참여한 “고객”이 “사설강습” 중 발생하는 사고 등으로 인해 입을 손해를 “4개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고객”이 “사설강습”을 진행한 사실이 확인되는 즉시 “고객”의 “X4+”는 회수/폐기/사용정지 처리되고 재구매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이의를 “4개사”에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7 조 (“X4+”의 재발급)

① “4개사”는 “X4+”를 분실하거나 심각한 훼손 또는 파손으로 인한 RFID인식 불가로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그 외의 경우 재발급 불가)에 한하여 해당 “X4+”를 재발급 합니다.

② “고객”은 "플레이스토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02-6925-3193) 및 현장 “시즌패스 데스크”에 재발급 문의하여 "플레이스토리"가 안내하는 절차대로 재발급 신청을 하고, 소요되는 수수료(30,000원)을 납입하여야 재발급신청이 완료됩니다.

③ 재발급된 “X4+”는 “4개사”의 현장 “시즌패스 데스크”에서 수령이 가능(신청 완료일로부터 1일 이내)하며, 우편수령은 불가능합니다.

④ 재발급 이후 분실한 “X4+”는 사용이 정지되고, 추후 분실한 “X4+”를 찾을 경우에도 해당 “X4+”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 8 조 (“X4+”의 양도∙양수)

① “X4+”의 양도·양수는 소지한 “고객”이 최초구입자인 경우 1회에 한하여 “4개사”가 정한 발급수수료(90,000원) 납입 후 가능하며, “X4+”의 “운영기간” 동안만 양도·양수가 가능합니다.

② “X4+” 양도 시에는 양도 “고객”의 “X4+” 이용자격이 상실되며 “4개사”가 양도 “고객”에게 제공한 혜택(자녀무료 시즌패스 포함) 또한 상실됩니다. 또한 “4개사”가 “고객”에게 혜택으로 제공한 무료시즌권(자녀무료 시즌패스 포함)은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③ 양도·양수 신청은 양도 또는 양수 ”고객”이 "플레이스토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02-6925-3193) 또는 “4개사”의 현장 “시즌패스 데스크”에 문의하여 양도·양수에 소요되는 수수료(90,000원)를 납입하고 "플레이스토리"가 안내하는 절차대로 양도양수 신청을 하여야 완료됩니다.

④ 양도·양수가 완료된 “X4+”는 “4개사”의 “시즌패스 데스크”에서 수령이 가능하며, 우편수령은 불가능합니다.

제 9 조 (“X4+”의 권종 기준)

① “X4+”의 “청소년권” 기준은 2004년 1월1일 출생일부터 2019년 12월 31일 출생일까지” 입니다.

② “X4+”의 “성인권 기준은 “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입니다.

제 10 조 (“X4+”의 “자녀무료 시즌패스”)

① 성인 “X4+” 1매 구매 시

“2010년 1월 1일 출생일부터 2019년 12월 31일 출생일까지”

직계가족 자녀에 한해 “자녀무료 시즌패스” 1매가 제공되며, “X4+”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대인 “X4+” 취소 시 “자녀무료 통합시즌권”도 취소됩니다.

② “자녀무료 시즌패스”는 현장 “시즌패스 데스크”에 대인 “X4+” 및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시하고, “자녀무료 시즌패스” 발급 수수료(30,000원)를 납입해야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③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는 안전상의 이유로 “X4+”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제 11 조 (“X4+”의 환불)

① “X4+” 환불 시에는 “X4+” 이용자격이 상실되며 “4개사”가 “고객”에게 제공한 혜택(요건 충족 시 제공되는 자녀무료 통합시즌권, 부가혜택 등) 또한 상실됩니다.

② “4개사”가 발급한 모든 “X4+”는 차기 시즌에 이월이 불가합니다.

③ “X4+”의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으며, 위약금 공제 기준의 판매금액은 판매채널 및 신용카드에서 적용되는 할인 전 정상가입니다.

1. 스키장 개장 전
1-1. 1차 판매 / 택배 발송 전 : 위약금 없음(100% 환불)
1-2. 1차 판매 / 택배 발송 후 : 위약금(“X4+” 판매금액의 10%) 별도 지불 후 실결제 금액으로 환불
1-3. 2차 판매 이후 (현장수령 예정자에 한함-1차판매 현장수령고객 포함) : 위약금 없음(100% 환불)


2. 스키장 개장 후
2-1. “X4+” 미수령 : 위약금(“X4+” 판매금액의 10%) 별도 지불 후 실결제 금액으로 환불
2-2. “X4+” 수령 : 환불규정에 따른 위약금 공제 후 환불


※ 위약금규정 : 위약금(“X4+” 판매금액의 10%) + [판매금액 ÷ 운영일수(60일) x 개장일로부터 환불 요청일까지 일수]


④ 환불 신청은 “플레이스토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02-6925-3193) 및 현장 “시즌패스 데스크”에 신청하여야 환불 접수가 완료되며, 최종사용일수는 신청 접수일까지 포함하여 계산합니다.

⑤ 환불 시 “고객”은 “X4+”과 제10조의 “자녀무료 시즌패스”을 모두 반납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4개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등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4개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② 개인정보 수집범위 : 고객의 사진, 성명, 생년월일, 손혈관, 대인 소인 구분은 이용자의 식별을 위해 수집됩니다. 고객의 전화번호, 주소 또는 전자우편주소는 “X4+” 계약의 이행을 위한 연락 및 안내,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을 위해 수집됩니다.

③ 개인정보 수집 목적 및 이용 : “4개사”는 고객이 “4개사”에서 사용하실 “X4+”에 대한 주문 및 접수, 대금 결제, 주문 상품 제작 및 고객에 대한 각종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 정보는 위에서 밝힌 목적 이외에는 절대로 사용될 수 없으나 개인 정보의 사용 목적과 용도가 변경될 경우에 반드시 모든 고객에게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④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개인정보 이용 동의 철회 방법 : 개인정보 이용 동의 철회는 시즌기간 중에는 “X4+” 환불 신청과 함께 개인정보 이용 동의 철회를 요구하시면 “X4+” 환불완료, 시점에 고객의 개인정보를 폐기하며, 시즌기간 종료 후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철회 요구를 하시면 즉시 개인정보를 폐기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고객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사용동의를 하지 않으시면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시즌종료 후 즉시 파기할 것이며, 동의하셨을 경우 “X4+”를을 구매하신 해당 시즌종료 후 5년이 지나면 자동 파기됩니다.(단, “X4+” 구매에 의한 기간연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⑥ 정보수집기관 : 용평, 하이원, 웰리힐리, 오크밸리, 플레이스토리

제 13 조 (위반시의 책임)

“4개사” 과 “고객”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관할법원)

이 약관에 따른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5 조 (기타)

① “4개사”의 리프트나 곤돌라 이용 시 본인 부주의로 “X4+”를 소지하지 못한 경우, “4개사” 에서는 무료 재발급 및 무료 리프트권 제공 또는 할인 등의 의무가 없으며, “고객”은 이를 “용평” 또는 ”하이원” 또는 “웰리힐리” 또는 “오크밸리”에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② “X4+” 구입시 “고객”이 제3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공문서를 위조한 경우, 해당 “고객”은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습니다.

③ “X4+” 발급 시 첨부되는 사진 이미지의 규격은 어깨 이상 썬글라스, 모자, 고글 등의 탈의로 본인 식별이 가능한 이미지여야 합니다. 단, 발급 시 이미지가 부적합한 경우 발급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④ “X4+”에는 고객 개인보험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⑤ “4개사” 스키장 이용시 “고객”의 과실 및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사고에 대해서는 “4개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고객”은 “4개사” 안전수칙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⑦ 본 약관은 2022년 10월 4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